[Biz 톡톡] 게장 미식가들이 추천하는 경기도 '리얼게장'
[Biz 톡톡] 게장 미식가들이 추천하는 경기도 '리얼게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독건물로 이뤄진 리얼게장은 까페처럼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5개의 룸과 2층에 20인 이상 단체석을 갖춘 데다 주차공간도 넓어 데이트를 위한 드라이브 코스나 모임장소로 방문하기에 좋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뉴스팀] 밥도둑으로 알려진 간장게장은 해산물의 풍미와 간장의 짭짤한 맛이 곁들여져 입맛을 당기는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다. 게장의 재료인 꽃게는 키토산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다. 이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적절한 영양분을 주는 대표적인 웰빙음식이다.

이런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맛있게 해 게장 미식가들의 필수 방문지로 알려진 곳이 있어 소개한다. 바로 경기도 시흥 물왕리에 있는 '리얼게장'이다. 이 곳에 방문한 이들은 게장 맛의 진수를 경험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 안산이나 광명역 등지에서도 먹거리를 찾아 소문을 듣고 오는 이들이 많다.

리얼게장의 인기비결은 무엇일까? 우선 이 곳은 우리나라 최고품질을 자랑하는 청정지역 연평도 꽃게를 사용한다. 바닷물이 차고 물살이 빠른 연평도꽃게는 알과 살이 게딱지 끝까지 꽉 차 있고 영양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연평도암꽃게를 다시마와 생강 등 다양한 재료를 통해 숙성시킨 '리얼게장'만의 비법간장을 사용해 비리지 않고 달달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또한 꽃게, 쌀, 김치, 조기, 돼지고기 등 기본 식재료를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하고 위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주방세제 대신 초음파멸균세척기로 모든 식기류, 그릇, 접시 등을 세척한다. 그만큼 안심먹거리 음식점으로 알려져 있다. 게장을 깔끔하게 먹을 수 있게 일회용 손가락 비닐장갑을 제공하는 센스도 선보인다.

대표메뉴는 리얼정식∙연평정식∙벌떡정식 같은 정식류, 꽃게알비빔밥, 양념게장이다. 리얼정식은 간장게장, 된장찌개, 숙주나물, 조기구이, 열무김치, 가지나물, 연근전 등이 제공된다. 벌떡정식은 여기에 꽃모양 토마토샐러드와 돌솥밥, 전복장이 추가된다. 비리지 않고 간이 적당히 밴 감칠맛의 게장은 잘라져 나와 먹기 편하다. 알록달록 고운 색감의 자태만큼 맛도 좋다는 평이 일반적이다.

간장게장의 살을 발라내 돌솥밥과 함께 제공돼 비벼 먹는 꽃게알비빔밥은 짭쪼름한 게장 맛이 적절히 배어들어 별미다. 간장게장이 익숙하지 않아 망설이는 이들에겐 매콤한 간이 적절하게 배어있는 양념게장을 추천한다. 평일 오후 2시까지는 간장게장 정식이 점심특선으로 1만5000원에 제공된다.

단독건물로 이뤄진 리얼게장은 까페처럼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5개의 룸과 2층에 20인 이상 단체석을 갖춘 데다 주차공간도 넓어 데이트를 위한 드라이브 코스나 모임장소로 방문하기에 좋다. 매장 외부에는 테라스도 있어 식후에 야외 테라스에서 커피나 슬러쉬 한 잔을 하며 여유롭게 인근의 물왕저수지를 산책하기에도 좋다. 차분한 분위기 가운데 집밥 느낌의 정갈한 상차림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