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소호도 PB고객처럼”
하나銀,“소호도 PB고객처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호 마스터스클럽” 은행권 최초 도입

하나은행은 자영업자도 PB고객처럼 예금, 대출, 신용카드 등 종합금융서비스가 가능한  ‘소호 마스터스클럽’을 18일 은행권 최초로 시행한다.
 
이 클럽에 가입하는 고객은 ▲신용대출 최대 1억원 ▲부동산담보대출 금리우대 및 설정비면제 ▲ 인터넷뱅킹 및 ATM 등 전자금융수수료 무제한 면제 ▲사업장 경영관리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을수 있다.
 
이 클럽의 가입대상은 도소매, 서비스, 음식업종에 1년이상 종사한 자영업자중 소호업황지수(지역 및 업종에 따른 미래 성장 및 폐업 가능성 판단지수)가 일정등급 이상이면서 지역별업종별 평균매출액 이상의 가맹점이다. 이는 상기업종 100만 사업자중 상위 35%인 35만개의 가맹점에 해당한다.
 
이같은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하나은행이 90년대 국내 PB시장을 처음으로 개척했던 것처럼 올해 잇달아 개발한 소호업종지도, 소호업황지수등의 과학적 기법을 토대로 ‘소호시장의 우량고객’을 확보해 새로운 시장영역을 창출하려는 포석이다. 
 
이 서비스를 자세히 살펴보면,
 
①소호마스터스 신용대출 : 3개월 월평균 카드매출액의 6배 범위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최저 6.02%이다.
 
②소호마스터스 담보대출 : 사업장 매출실적 등에 따라 0.2%까지 금리가우대되며 근저당권 설정비 및 담보조사수수료가 면제 된다. 금리는 담보종류에 따라 최저 5.25 ~ 5.41%이다.
 
③부자되는 소호통장 : 카드매출이 월 3백만원이상인 경우 전자금융수수료가 면제된다. 또 추가요건을 충족하면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받을 수 있다.
 
④소호마스터스 신용카드 : 6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 및 카드 이용금액의 최고 0.5%까지 캐시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⑤사업관련서비스 : 카드매출 관리서비스, 통장의 입출금거래내역을 알려주는 SMS서비스, 창업경영. 세무관련 세미나 참가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고객 3천명에게 현금도난사건에 대해 최고 2백만원까지 보상해주는 보험서비스도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올해에만 4조원의 소호여신이 증가했음에도 은행 총연체율은 업계 최고 수준인 0.8%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소호를 대상으로한 다양한 특화상품의 출시와 더불어 소호시장에 과학적으로 접근한 노력의 결과이다.
 
하나은행 서정호부행장은 “소호마스터스 클럽은 은행권 최초로 개인사업자에게만 특화된 ‘소호 프리미어서비스’로 금융서비스외 사업관리서비스 및 창업, 세무 등 다양한 경영정보도 제공되므로 소호고객의 관심이 매우 클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박후정기자 freejuli@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