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인터넷은행 예비인가 신청…11개 기업 확정
카카오뱅크, 인터넷은행 예비인가 신청…11개 기업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한국카카오은행주식회사로 명명된 가칭 '카카오뱅크'가 1일 금융위에 예비인가 신청과 함께 인터넷전문은행 출사표를 던졌다. 여기에는 한국투자금융지주, KB국민은행, 카카오 외에 넷마블, 로엔(멜론), SGI서울보증, 우정사업본부(우체국), 이베이(지마켓, 옥션), 예스24, 코나아이, 텐센트 등 총 11개사가 공동 발기인으로 참여한다.

11개 기업으로 이루어진 '카카오뱅크' 공동 발기인은 금융, 온라인 커머스, 콘텐츠, ICT, 핀테크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로 구성됐다. 인터넷 전문은행에 요구되는 차세대 ICT 기술력, 금융사업 역량, 강력한 보안 시스템, 글로벌 채널 등을 모두 갖췄다. '카카오뱅크'는 공동 발기인의 전문적 역량을 기반으로 '이어주고-넓혀주고-나눠주고'의 비전을 통해 새로운 혁신의 금융을 실현해 가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고객의 생활을 풍족하게 꾸며주는 금융과의 연결은 물론, 기존 금융권에서 니즈를 충족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실천하는 이어주고 넓혀주고 나눠주는 혁신금융을 꿈꾼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명실상부 분야별 최고의 11개 대표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며 "공동 발기인들의 역량을 조합해 혁신적인 차세대 인터넷은행 사업 전략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개인·기업을 위한 차별화 된 고객 혜택은 물론 중소상공인, 금융 소외계층, 스타트업 등 기존 은행의 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하던 고객층을 위한 새로운 혁신 금융 서비스에 대한 구상을 신청서에 담았다"면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길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