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톡톡]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 '추석에도 힘내라! 주부' 이벤트
[Biz 톡톡]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 '추석에도 힘내라! 주부' 이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아카데미 방과후센터는 추석이벤트 기간에 수강신청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석장보기 상품권'과 '수강료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뉴스팀] 최근 주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족 또는 주부혼자 명절음식을 준비하는 경우가 95%를 차지한다고 나왔다. 가족들의 명절음식 준비 참여도는 높아졌지만, 주부혼자 추석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비중도 적지 않아 주부들의 명절 스트레스는 여전히 크다는 것을 보여줬다.

또한 추석음식 준비 외에도 주부들의 추석 스트레스로 차지하는 것이 경제적 부담이었다. 차례비용 및 추석선물 등 경제적 부담 39.42%, 명절음식 및 육아 등의 가사노동을 25%로 뽑았다. 이밖에도 낯선 시댁에서의 환경적응이 22%, 부부만의 외로운 명절보내기가 7.69&, 나홀로 시댁 원정가기가 5.49%를 차지했다.

2015대한민국 교육브랜드(방과후강사양성부문) 대상을 수상한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 학사관리팀장은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의 주요학생층은 30~40대 주부다. 최근 3개월간은 재취업을 꿈꾸는 주부수강생의 비중이 75%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년대비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주부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주 수강생층이 주부들인 만큼 주부들의 추석 준비 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오는 25일까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MBC아카데미 방과후센터는 추석이벤트 기간에 수강신청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석장보기 상품권'과 '수강료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합리적인 수강료로 수강생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는 추석이벤트 기간동안은 최대 50%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관 담당자는 "최근에 주부들이 재취업을 목적으로 가장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은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스토레텔링수학지도사자격증, 독서논술지도사자격증, 장의영재미술지도사자격증 등이다. 본인의 적성과 흥미에 맞춰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격증 선택에 대해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100% 무료진로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경력단절 여성들의 새로운 재취업의 창구로 떠오르고 있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에 평소 관심이 있는 주부들에게는 추석이벤트가 저렴하게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예상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MBC아카데미방과후센터 홈페이지(http://mbcasc.com)와 전화(02-2264-2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