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아이, 고현정 최대주주 '아이오케이컴퍼니'와 합병
포인트아이, 고현정 최대주주 '아이오케이컴퍼니'와 합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포인트아이가 고현정과 조인성 등이 주주 겸 소속배우로 있는 아이오케이컴퍼니와 손을 잡고 본격적인 화장품 브랜드 사업에 뛰어든다.

14일 포인트아이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및 브랜드 개발, 마케팅 회사인 아이오케이컴퍼니와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전략적 결합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이오케이컴퍼니는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셀럽(celeb)을 활용한 브랜드사업과 마케팅이 주 사업모델이다. 최대주주이자 대표 셀럽인 배우 고현정은 지난 5년 동안 화장품 브랜드 '리엔케이'와 전속계약을 맺고 제품 개발부터 브랜딩, 마케팅까지 직접 참여하며 성공시킨 경험이 있으며, 지난해에 직접 론칭한 패션 브랜드 '에띠케이'도 성공적인 셀럽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본인의 뷰티 노하우로 화장품 시장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며 대한민국 여성들의 진정한 뷰티 시그니처로 인정받은 고현정은 리엔케이와의 계약을 만료하고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 론칭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신사업으로 내세웠던 화장품 브랜드 사업을 위해 그간 수많은 업체와 협의를 진행했다"며 "아이오케이컴퍼니의 패션, 뷰티 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브랜드 마케팅 능력이 우리 포인트아이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해 합병을 결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아이오케이컴퍼니 관계자 또한 "포인트아이와는 사업 방향성과 미래 가치 비전이 같아 전략적 결합을 택했다"며 "자본과 사업 네트워크가 있는 포인트아이와 셀럽과 브랜드, 유통 네트워크를 가진 아이오케이컴퍼니가 함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포인트아이는 현재 김종학프로덕션과 A9미디어의 합병으로 탄생한 SH엔터테인먼트그룹의 2대주주다. 엔터와 IT사업을 기반으로 신규 사업인 화장품 브랜드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최대주주인 미국 화장품 ODM 기업 잉글우드랩과 기술 부문의 협력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두 회사는 이와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김세연 포인트아이 대표는 "아이오케이컴퍼니의 셀럽과 연계된 브랜드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를 포함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인트아이는 이사회 결의를 통해 내달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이번 합병을 승인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 규모 총액은 약 80억원 수준이며, 합병비율은 1:26.0853465이다. 합병을 위한 신주 발행 수는 156만5120주다. 합병기일은 오는 12월1일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