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협력사 안전경영 지원
한화케미칼, 협력사 안전경영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한화케미칼은 10일 서울 중구 프라자호텔에서 25개 협력사와 간담회를 열고 협력사의 안전 경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화케미칼은 설비 제작, 보수 공사 등 업무 특성상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10개사와 MOU를 체결하고, 전문 컨설팅사를 통해 체계적인 안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했다. 컨설팅은 다음달부터 협력사가 소재한 여수와 울산의 사업장을 돌며 진행할 예정이다.

컨설팅에서는 해당회사의 작업 환경 및 자체적인 안전 역량을 점검한 후 가이드라인 제정, 관련 시스템 구축, 임직원 교육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세부적으로는 발생 가능한 사고의 유형별 리스트화, 작업 매뉴얼 정비, 업무 성격에 맞춘 작업 절차, 장비 운용 절차 등에 관한 지침서를 만들어 사고 발생 가능성을 원천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김창범 한화케미칼 사장은 "안전은 기업의 생존을 결정할 수 있기에 경영의 최우선 가치가 되어야 하지만 협력사 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며 "서로가 '함께 멀리' 가기 위해서는 협력사의 안전도 마땅히 챙겨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가한 협력사들은 장기간 거래해 온 업체들이며 한화케미칼은 이 중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시상했다. 또 협력사의 애로사항에 대해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