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1만명 결연아동에 추석선물 전달
신세계그룹, 1만명 결연아동에 추석선물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신세계그룹은 추석 명절을 맞아 결연아동 1만명에게 5억원 상당의 추석 선물인 정육선물세트를 전달한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는 매해 명절이면 '신세계 희망배달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재단과 연계해 1000명의 결연아동들에게 명절선물을 지급해 왔다. 올해는 그 규모를 1만명으로 10배가량 확대했다.

특히 이번 결연아동 추석선물 지원은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첫 행사로 결연아동들에게 온정을 나눔과 동시에 전통시장 매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결연아동들에게 제공되는 선물과 배송에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을 부담하고 전통시장은 상품제작과 상품배송을 담당하게 된다.

결연아동의 추석 선물은 삼겹살(500g*2)과 소불고기(600g*2), 김치(1Kg)로 구성된 정육선물세트로 선도 유지를 위해 아이스팩이 포함된 보냉박스로 제작돼 전달된다. 지원 대상은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대리양육가정, 조손세대가정 등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소외계층으로 구성됐다.

또한 서울에 3000명, 도(광역시)별 380명을 지역별로 배분했다. 전국 각지에 배송지가 있는 점을 감안해 냉동 정육선물세트로 제작해 배송한다.

선물세트 제작은 서울시 관악구 신원시장 내 정육클럽에 가입된 7개 정육업체가 맡았다.

신세계는 상품의 위생 및 품질관리 차원에서 신세계백화점 '상품과학연구소' 연구원이 전통시장 세트 제작현장을 직접 방문해 컨설팅했다. 최종적으로 제작된 상품은 전통시장 상품전용 온라인쇼핑몰인 'KTM몰'을 통해 결연아동에게 배송된다.

KTM몰은 전통시장 상인들로 구성된 KTM협동조합에 소속된 온라인쇼핑몰로 지역특산물과 전통시장 상품을 주로 판매 및 배송하고 있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우리 주변의 소외된 아동들이 신세계그룹의 추석 선물을 통해 명절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위로가 되길 희망한다"며 "신세계그룹은 결연아동 지원과 장난감도서관 사업, 취약계층 생활비 지원 등 다양한 나눔 실천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존경 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