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LG디스플레이, 'M+' 기술 체험 마케팅 전개
[IFA★] LG디스플레이, 'M+' 기술 체험 마케팅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를린=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LG디스플레이가 유럽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5'에서 M+기술 알리기에 나섰다.

LG디스플레이는 4일(현지시간)부터 오는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에 특별전시장을 마련, 주요 고객과 유통관계자를 대상으로 M+ 기술 체험 마케팅을 진행했다.

M+는 LG디스플레이의 차별화 기술 가운데 하나로 디스플레이의 색상을 표시하는 기본 단위인 서브픽셀(Sub Pixel)에 화이트를 추가해 화소 배열을 바꾸고 선명도와 HDR(High Dynamic Range)을 극대화하는 렌더링 알고리즘(Rendering Algorism)으로 최적의 화질을 구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기술의 기본구조는 빛의 삼원색인 레드(Red), 그린(Green), 블루(Blue) 세 개의 서브픽셀이 모여 한 개의 픽셀을 이룬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화이트(White)를 추가해 R-G-B, W-R-G, B-W-R순으로 배열시켜 화면을 보여주는 것이다.

즉 화이트를 추가하게 되면 화이트 픽셀 영역은 순수한 빛이 그대로 통과되기 때문에 RGB로만 구성되어 있는 제품보다 35% 적은 전력으로 똑같은 휘도(밝기)의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반대로 동일 전력을 공급하면 일반 제품보다 1.5배 훨씬 밝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에 M+는 화이트픽셀을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알고리즘으로 인접한 색상간의 명암대비(Contrast)를 높여 우수한 선명도와 세밀함을 표현함과 동시에 차세대 TV에 필수적 화질 요소로 주목 받고 있는 HDR (High Dynamic Range)구현에 최적화 됐다.

특히 LG디스플레이의 M+가 돋보이는 이유는 화이트 서브픽셀이 추가됐지만 기존과 동일하게 3개의 서브픽셀이 하나의 화소를 구성해 전체 서브픽셀 개수는 동일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3840×2160 해상도의 일반 UHD의 전체 서브픽셀 개수가 2488만3200개인 것과 동일하게 LG디스플레이의 M+도 전체 서브픽셀 개수가 2488만3200개다.

이에 M+기술은 인터텍, TUV, UL, CESI와 같은 인증 규격 기관을 통해 해상도에 대한 인증 또는 검증을 받았다.

이상훈 LG디스플레이 TV영업·마케팅 그룹장 이상훈 상무는 "LG디스플레이의 M+는 초고해상도 구현과 최적의 화질표현, 그리고 소비전력 절감이라는 세가지를 동시에 혁신한 기술"이라며 "이번 M+체험 마케팅이 고객의 기술 이해도를 높이고 M+ 우수성에 대해 확신을 심어준 만큼 앞으로 LG디스플레이는 M+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