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 개장 전 주요공시
8월 21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8월 20일 장 마감 후 21일 개장 전 주요공시.

◆유가증권시장

대한제강은 최대주주 특수관계인인 오원수 씨가 보통주 1만84주를 장내매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오원수 씨의 대한제강의 주식 보유 비율은 0.04% 줄은 2%가 됐다.

코오롱은 초대주주 특수관계인인 이경주, 이혜숙 씨가 보통주 1만200주를 장내매도했다고 공시했다.

이아이디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의 엘리샤코이 인수 추진설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신성장 동력으로서 화장품 제조 사업의 교두보 확보를 위해 인수를 검토한 바 있으나 아직 협상 중에 있다"고 답변했다.

GS글로벌 자회사인 GS엔텍이 한국 수출입은행에 진 채무 300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4.3% 규모다.

CJ대한통운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의 중국 최대 냉동물류사 인수 추진 보도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룽칭물류 인수를 추진 중이나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는 없다"고 답변했다.

한진중공업은 계열사인 HHIC-Phil Inc사가 Metro Bank에 진 채무 3474억5500만원 규모를 보증키로 햇다고 공시햇다. 이번 보증금은 자기자본 대비 22.09% 규모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달 도시가스용은 88만7000톤이 판매되면서 전년 동월 대비 10.6%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발전용은 101만1000톤으로 26.8% 줄었다.

◆코스닥시장

엠피씨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금융기업 L사와 컨택센터 운영 재계약을 협의 중에 있으며 보유 중인 신정동 토지 2000평 양도 관련 임시주주총회 개최 및 토지개발사업관련 추가자금조달 가능성이 있다"고 답변했다.

이엠텍은 김재홍 외 6명이 부산지방법원에 제기한 임시주주총회 소집 허가신청에 대해 신청인이 전부 취하했다고 공시했다.

웹젠은 최대주주가 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 외 3인에서 김병관 외 2인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변경된 최대주주의 웹젠 주식 보유 비율은 27.2% 규모다.

한국전자금융은 지분편입에 따라 오케이포스가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됐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주요 종속회사 수는 2개가 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