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상반기 새희망홀씨 대출 은행권 최다 지원
신한銀, 상반기 새희망홀씨 대출 은행권 최다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신한은행이 올 상반기 서민 전용 대출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을 1891억원 취급해 은행권 최다 금액을 지원했다.

신한은행은 14일 올 상반기 새희망홀씨 대출 취급실적이 전년동기대비 213억원 증가한 185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른 올 6월말 기준 누적 취급액은 1조4389억원으로 역시 국내 은행 중 가장 많다.

지난 2010년 은행권이 공동 출시한 새희망홀씨 대출은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낮아 제2금융권과 대부업체 등의 고금리 대출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한 대표 서민고객 전용 대출상품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6월 자체 10%대 서민형 중금리 상품인 새희망드림대출의 한도를 기존 5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증액하고 금리를 인하했다.

신한저축은행과의 연계상품인 '신한 허그론'의 추가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저신용 서민고객에 대한 중금리 대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서민금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인정받아 지난 2013년부터 2년 연속 금융감독원 주관 '서민금융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서민금융지원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그룹의 경영목표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서민 및 소상공인에 대한 자금지원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