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아이디어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
효성, '아이디어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효성은 8일 전라북도청에서 '2015 효성·전북 아이디어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다기능 탄소섬유 휠체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캡슐 빙수, 필터교체형 한지마스크'를 분야별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탄소, 농생명·식품, 전통문화·ICT(정보통신기술) 등 3개 산업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효성과 전라북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각 분야별로 5팀씩 15개 팀과 전국대회 본선 선발팀 3개팀 등 총 18개 팀을 선정해 총 1억4200만원의 포상금을 전달하고 창업지원에 나섰다.

이상운 효성 부회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대규모 산업단지가 없어 청년, 혁신 사업가 등이 정착하기 어려웠던 전라북도에 창업바람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수상의 영예를 안은 우수 창조기업들이 결실을 맺어 전라북도에서 창조경제의 꽃을 활짝 피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했다.

앞으로 효성과 전라북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조기업들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창업 과정에서의 자금, 전문가 1:1 멘토링을 통한 비즈니스모델 구체화 등을 지원한다.

효성은 보유한 노하우를 살려 기술개발·경영혁신을 도와 전라북도를 상징하는 강소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탄소관련 기업의 경우 올해 하반기 효성 전주공장 부지에 완공될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 입주 혜택도 준다.

한편 효성은 이날 전북지역에서 창업할 15개 팀과 함께 전국단위로 열리는 창업공모전에 출전할 3개 팀에 대한 포상도 함께 진행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