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SSG닷컴, 온라인 '디자이너 브랜드' 대전
신세계 SSG닷컴, 온라인 '디자이너 브랜드' 대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신세계백화점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신세계그룹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이 국내 인기·신예 디자이너 40명과 손잡고 국내 최초 온라인 디자이너 브랜드 대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S-디자이너 페어'는 20대와 30대를 겨냥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알리고,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이 어렵고 비싸다는 편견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남성과 캐주얼 의류 12명, 여성의류 13명, 패션잡화 15명 등 총 40인의 디자이너들이 의기투합한 이번 행사에는 파리, 런던, 베를린 등 세계 유명 패션 도시에서 공부하고 활동했을 뿐만 아니라 알렉산더맥퀸, 톰포드, 버버리 등 유명 브랜드의 디자이너 경력과 프로젝트런웨이코리아, 솔드아웃 등 각종 패션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실력파 디자이너 들이 대거 모였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디자이너 5인(강성도, 김형배, 박은빛, 하동호, 박환성)과 신세계가 단독 프로젝트 디자이너 그룹 '메이디어(MADE-IER)'를 결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상품을 전문 생산자와 신세계가 협업해 잘 만들고,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감도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런던 패션스쿨 출신의 디자이너가 손으로 직접 그린 그림을 자수로 표현한 소녀 감성의 브랜드 '마소영'의 화이트 드레스는 17만원, 독일 베를린의 모던하면서도 여성스러운 감성을 살린 브랜드 '하케쉬'의 플라워 드레스는 6만7320원에 선보인다. 쌈지 디자이너 출신이 만든 가방 브랜드 '기어쓰리'의 클러치는 9만3195원, 존 갈리아노 아뜰리에 출신의 디자이너가 파리 감성으로 만든 잡화 브랜드 '르마스크'의 프렌치 크로스백은 24만2440원 등이다.

만들다는 의미의 영어 MADE와 '~하는 사람'을 나타내는 IER를 합성한 신세계 단독 프로젝트 디자이너 그룹 '메이디어(MADI-IER)'에서도 기존 디자이너 상품 가격의 60%대 할인한 상품들도 마련했다.

또 행사기간 중에는 인스타그램 S머니(적립금) 1만원 이벤트와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른 사은품도 함께 증정한다.

김예철 신세계 SSG닷컴 상무는 "국내 패션계를 이끌어 갈 신예 디자이너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차별화 상품 확보를 위해 이례적으로 직매입으로 행사를 기획하는 등 다각도로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연 두 차례씩 정기적인 행사를 펼쳐 국내의 실력파 패션 디자이너들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이들이 시장에서 자리잡는데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