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시스템즈, SOA 업체 플래시라인 인수
BEA시스템즈, SOA 업체 플래시라인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A 시스템즈 코리아 본사가 SOA 메타데이터 리파지토리(metadata repository)분야 업체인 플래시라인(Flashline)을 인수하고, 자사의 SOA전용 제품군인 '아쿠아로직'의 강화를 통해 SOA시장의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BEA는 플래시라인의 뛰어난 전사적 메타데이터 리파지토리 기술의 BEA의 SOA 환경의 개발 및 운영, 관리를 위한 '아쿠아로직'제품군에 적용함으로써, 완전한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제공을 통한 설계에서부터 실행 및 관리에 이르는 전체적인 SOA 라이프사이클 관리의 제공하여, IT 자산의 유동성을 높여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 BEA의 ‘싱크 리퀴드(Think Liquid)’비전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다.

BEA는 플래시라인의 주력 제품인 '플래시라인' 제품군을 BEA의 ‘아쿠아로직 엔터프라이즈 리파지토리(BEA AquaLogic Enterprise Repository)’의 핵심 컴포넌트로 변경하여, 다양한 SOA프로젝트 관리와 비즈니스 결과 측정 등을 위한 리파지토리 내에서 트랙킹 및 관리를 제공하여, 전사적 SOA를 위한 통합환경의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EA시스템즈코리아의 김형래 사장은 “메타데이터 리파지토리 기술은 완전한 SOA의 구현에 필수적인 요소로이다. BEA는 이번 인수를 통해 플래쉬라인의 리포지터리 기술을 통합 SOA 환경의 기초로 활용하여,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정한 의미의 ‘엔드 투 엔드’ SOA 라이프 사이클을 제공하는 벤더로 자리매김 할것이다.”고 말했다.

남지연기자 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