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개장 전 주요공시
6월 1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5월29일 장 마감 이후 6월1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한국거래소는 넥센, 삼양홀딩스 우선주에 대해 관리종목지정 우려가 예고된다며 투자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아남전자, 동부하이텍, 보해양조 우선주에 대해 상장폐지 우려가 예고된다며 투자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공시했다.

동부는 동부팜한농 지분매각 추진설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당사는 지난달 29일자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동부팜한농의 계열제외 통지를 받았다"며 "또 동부팜한농의 지분 매각을 추진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매각 시기 및 방법에 대해서는 재무적투자자와 협의헤 진행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키스톤글로벌은 타인에 대한 채무보증 결정, 소송등의제기 신청 및 소송등의 판결 결정의 지연공시로 한국거래소로부터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 예고됐다고 공시했다.

삼성화재해상보험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1조51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늘은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71억원, 776억원으로 30%, 36.9% 증가했다.

현대해상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99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늘은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32억원, 230억원으로 21.2%, 27% 증가했다.

알루코는 계열사인 알루텍이 수출입은행에게 진 채무 60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5.35% 규모다.

대우건설은 피데스개발이 피와이에게 진 채무 740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2.72% 규모다.

SK가스는 계열사인 SK Gas Trading LLC가 우리은행 뉴욕지점 등에게 진 채무 880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6.25% 규모다.

대우조선해양은 고재호 대표이사의 임기만료로 정성립 대표이사가 신규 선임됐다고 공시했다.

◆ 코스닥시장

한국거래소는 하나머스트3호기업인수목적, 엔에이치스팩2호 등에 대해 상장예비심사결과 통지로 주권매매거래정지를 해제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내츄럴엔도텍은 5월29일부터 7월28일까지 2개월간 백수오와 홍백수오 제품 생산을 중단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내츄럴엔도텍의 백수오·홍백수오 복합 추출물에서 이엽우피소가 검출돼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24조를 위반한 데 따른 것이다. 회사 측은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원료 수급, 제조에 있어 엄격한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협의 중"이라며 "제조 중단으로 관련 제품 생산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대화제약은 계열사인 디에이치호림가 한국산업은행 영업부에게 진 채무 30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5.13% 규모다.

아이씨디는 Xiamen Tianma Micro-electronics Co., Ltd.(중국)과 55억원 규모의 FPD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72.91% 규모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