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앱카드 방식 모바일 단독카드 6종 출시
신한카드, 앱카드 방식 모바일 단독카드 6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신한카드는 금융감독원 약관심사가 완료됨에 따라 실물 없는 모바일카드 발급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우선 앱카드 방식으로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큐브, 나노, 나노f, 홈플러스원 등 신용카드 4종과 S20핑크, 홈플러스원 등 체크카드 2종을 출시한다. 이어 조만간 유심모바일 방식으로 러브(신용), S20(체크)카드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유심모바일카드는 금융 유심칩이 반드시 있어야 하며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제약이 있다"며 "많은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앱카드 방식을 먼저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앱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가맹점은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빈스빈스, S-Oil, E1 등과 서울 명동지역 200여 가맹점 등 약 2만여개에 달한다.

모바일 단독카드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만 발급이 가능하며, 신한카드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발급 심사를 거쳐 신청 다음날부터 이용할 수 있다.

신한 모바일 단독카드의 기본 연회비는 면제되며, 각 카드 종류별 서비스 연회비(3000~8000원)만 부과된다. 단, 모바일 단독카드 고객이 실물카드를 추가로 신청할 경우 기본 연회비가 부과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내달 12일까지 모바일 단독카드로 누적 1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S6 엣지 32기가, LG G4 32기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