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캐릭터 공모전 개최…총 상금 1100만원
에어부산, 캐릭터 공모전 개최…총 상금 110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에어부산)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저비용항공사(LCC) 에어부산이 오는 7월 10일까지 에어부산의 브랜드 심볼인 갈매기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에어부산의 독창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공모 주제에 따라 에어부산의 스마트한 이미지를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갈매기를 형상화한 참신한 캐릭터를 제안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나이와 직업에 제한이 없으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단위로도 참가할 수 있다. 또 작품 수도 제한이 없어 복수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을 통해 출품된 작품 중 별도의 심사를 거쳐 대상(1점)에는 상금 500만원을, 최우수상(1점) 200만원, 우수상(2점) 각 100만원, 장려상(4점) 각 50만원씩 수여한다. 당선작은 에어부산의 각종 인쇄물 및 브랜드 상품에 활용될 예정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난 7년간 에어부산이 성장함에 따라 회사 초창기 제작됐던 기존 갈매기 캐릭터 역시 현재에 맞게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에어부산을 더욱 친숙하게 만들어 줄 캐릭터가 탄생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10일까지로,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참가 신청서와 출품작 파일은 이메일(airbusancf@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참가 신청서 등 자세한 접수 방법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 발표는 8월 7일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