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GS회장 "급변하는 경영환경은 위기이자 기회"
허창수 GS회장 "급변하는 경영환경은 위기이자 기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GS그룹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허창수 GS 그룹 회장은 사물 인터넷과 모바일 혁명 등 신기술의 출현이 미래의 경영환경을 빠르게 변화시킬 것이라면서 "이것은 위기이자 기회"라고 20일 밝혔다.

허 회장은 이날 서울 논현로 GS타워에서 열린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에서 이같이 밝힌 뒤 "미래에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먼저 준비하는 것이 변화와 혁신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이 포럼은 GS 계열사들이 경영혁신 성공사례 등을 공유함으로써 그룹 내 혁신을 이뤄나가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허 회장은 개회사에서 "꾸준한 실행이 전제될 때 혁신 활동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며 "혁신의 성공경험을 공유하고 도전하는 자세로 서로 장려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변화와 혁신이 조직 전체로 확산하고 개개인의 역량이 하나로 뭉쳐질 때 진정한 의미의 시너지가 발현될 것"이라며 "이러한 시너지야말로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사업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포럼에서 GS에너지는 '신소재 개발을 통한 양극재 사업 혁신'이라는 사례를 발표했고, GS칼텍스는 석유화학 사업본부의 '파노라마 선루프 프레임용 탄소섬유 복합소재 개발'에 대해 보고했다.

또 GS리테일은 '물류혁신을 통한 운영 최적화' 사례를, GS건설은 '아파트 에너지 절감 특화 아이템 개발'에 대해 각각 발표하는 등 주요 계열사마다 혁신 사례를 보고하고 공유했다.

허 회장은 "이번 포럼에서 신기술 개발과 마케팅 전략, 현장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노력들이 보였다. 수익성 향상이나 비용절감 방안 등에 대한 진지한 고민의 흔적들도 엿볼 수 있었다"며 "급변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미래를 위해 지속 성장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