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부산서 직매입 '도심형 아울렛' 오픈
이랜드, 부산서 직매입 '도심형 아울렛'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랜드 부산 NC서면점 (사진=이랜드그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이랜드가 부산 서면에 백화점과 아울렛의 장점을 결합한 도심형 아울렛을 선보인다.

이랜드그룹은 오는 21일 이랜드리테일의 50번째 유통 점포이자, 부산 지역 5번째 점포인 도심형 아울렛 컨셉의 NC서면점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산 서면점은 4만3983m2(1만3305평) 규모로 지상 6개 층으로 이뤄졌으며 180개 패션브랜드와 25개 외식 브랜드 등 총 205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서울 지역을 제외하고 이랜드리테일이 보유한 전국 매장 중 최대 규모다.

이랜드 관계자는 "기존에 부산지역에 없었던 새로운 유통 형태로 선보이는 NC서면점은 직매입과 아울렛 매장에서 얻을 수 있는 가격적인 혜택과 백화점의 다양한 상품의 혜택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라며 "글로벌 SPA부터 서면에 첫 선을 선보이는 대규모 직매입 글로벌 편집숍과 외식 브랜드를 통해 지역 쇼핑 트렌드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글로벌 편집숍 '한 곳에'

NC서면점은 이랜드의 MD들이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직접 소싱한 글로벌 상품들을 판매하는 편집숍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고가의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직수입 초저가 메가샵 'NC픽스'는 오픈 일매출 2억5000만원으로 대성공을 거둔 바 있는 NC송파점의 버전업 모델이다. 회사 측은 부산에서 최고 할인율을 자랑하는 글로벌 편집숍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C픽스에서는 해외 직구 대표 브랜드인 폴로와 갭, 여성들이 선호하는 미국 여성 대표 브랜드 DKNY, CK, 마이클코어스 등 40여 개 다양한 브랜드 상품들을 판매한다. 직매입 방식을 통해 기존 백화점 제품보다 70~8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숍 '모던하우스'도 역대 최대 규모인 3785m2(1145평)규모로 입점한다. 이와 함께 팬시와 리빙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패스트리빙 라이프스타일숍 '버터'도 부산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NC서면점은 트래블 편집숍 '페스페스(PESPES)'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페스페스는 모던하우스가 새롭게 론칭하는 편집숍으로 캐리어나 여행소품 등 400여가지 여행용품을 판매한다.

◆ 부산 최대 '슈즈팩토리' 운영

NC서면점은 브랜드 신발을 싸게 구입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채우기 위해 부산 최대의 슈즈팩토리도 구상했다.

슈펜과 폴더, 뉴발란스나 나이키, 리복 등 스포츠 브랜드와 아디다스 팩토리 아울렛 등 NC서면점에서 만날 수 있는 신발 스타일은 무려 3000여 가지다.

5대 스포츠 상설 매장과 메가브랜드뿐 아니라 팔라디움 등 국내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80여개 브랜드를 모아놓은 '폴더'매장도 오픈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들이 모여있어 발품을 팔지 않아도 여러 상품을 비교해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입점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에서는 남녀 천연가죽 제화부터 컴포트화, 키즈라인을 모두 구성했다.

◆ 서울지역 맛집·이랜드 외식브랜드 등 대거 입점

최근 2030 고객들의 외식 트렌드에 발맞춰 이랜드는 애슐리퀸즈 2호점을 NC서면점에 오픈한다.

애슐리퀸즈는 지난해 12월 서울 압구정동에 오픈한 월드 키친 샐러드바로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또 케이크나 타르트, 수제 크레페 등 디저트 메뉴만 60여가지에 달한다.

애슐리퀸즈 뿐만 아니라 로운, 피자몰, 자연별곡 등 이랜드 외식사업부가 운영하는 4대 뷔페를 한 곳에 모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서면점 6층에는 전국의 맛집만을 모아놓은 맛집스트릿이 들어선다. 서울 강남의 크로와상타이야끼와 경리단길의 스트릿츄러스, 홍대 오짱, 후쿠오카 함바그 등 이미 검증된 서울지역 맛집을 그대로 옮겨놓을 예정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서면점은 부산 최초 직매입 도심형 아울렛으로서 서면 유동인구의 3분의 2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20~30대 고객뿐 아니라 주변 거주지역의 35~45세의 젊은 주부 고객까지도 끌어 모은다는 계획"이라며 "지역 내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