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인터넷전문은행 특화 서비스 개발 박차
SK C&C, 인터넷전문은행 특화 서비스 개발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SK C&C는 인터넷전문은행을 위한 특화 IT서비스와 사업 모델 개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인터넷전문은행은 영업점 없이 인터넷·모바일·자동입출금(ATM기) 등을 통해 은행 업무의 대부분을 영위하는 은행으로 현재 도입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SK C&C는 자사의 프리미엄서비스팀에 코어뱅킹·모바일뱅킹·빅데이터·금융솔루션·아키텍트·플랫폼 등 분야별 금융 IT서비스 전문가를 배치하고 주요 기술·서비스 조직과의 상시 협력 체제를 갖췄다고 밝혔다.

프리미엄서비스팀은 첫번째 과제로 인터넷전문은행 설립 초기 비용은 낮추고 서비스 실행 속도는 높이기 위해 지난 해부터 진행해 온 '핀테크 뱅킹 플랫폼' 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SK C&C 관계자는 "인터넷전문은행은 여신·수신 등 코어뱅킹시스템과 금융 채널시스템 등 막대한 시스템 구축 비용으로 인해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다"며 "이런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프리미엄서비스팀을 중심으로 인터넷전문은행 전용의 IT서비스 지원 체계를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빠르면 올해 안에 완성될 핀테크 뱅킹 플랫폼에는 SK C&C가 지난 20년간 수행한 차세대 금융·인터넷 뱅킹·모바일 뱅킹·커머스 등의 모든 금융 IT기술·서비스가 집약돼 있다"며 "고객들은 대규모 IT투자 없이도 인터넷전문은행 서비스에 필요한 금융 솔루션과 기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인터넷전문은행은 핀테크 뱅킹 플랫폼에 접속, 금융 서비스에 필요한 여신이나 수신, 상품 등의 기능·솔루션을 고르면 은행에 필요한 금융 시스템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백형덕 SK C&C 전략사업1본부장은 "미국의 '파이서브'는 인터넷전문은행들이 자체 IT시스템 없이도 금융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IT 인프라와 소프트웨어를 자유롭게 빌려 쓸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한국의 모든 인터넷전문은행이 SK C&C의 핀테크 뱅킹 플랫폼을 활용해 자신만의 다양한 금융 특화 서비스를 만들어 가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