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캠퍼스 서울, '엄마를 위한 캠퍼스' 프로그램 시작
구글 캠퍼스 서울, '엄마를 위한 캠퍼스' 프로그램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구글)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구글은 스타트업(창업 벤처) 지원 센터인 '캠퍼스 서울'에서 '엄마를 위한 캠퍼스'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엄마를 위한 캠퍼스는 육아로 인해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참여하기 힘든 20~40대 여성이 아기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엄마를 위한 캠퍼스는 창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엄마들을 대상으로 기획됐으며 육아를 맡은 아빠도 참가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2013년 이스라엘의 캠퍼스 텔아비브에서 처음 시작, 캠퍼스 런던으로도 확대됐다. 지금까지 총 300명 이상의 엄마와 아빠 창업가들이 프로그램 과정을 마쳤으며(아빠 참가자 비율 10% 포함), 이미 100개가 넘는 스타트업이 탄생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달 17일에서 7월15일까지 약 5주간 매주 수요일 오전에 진행될 계획이다. 제품 개발, 사업 개발, 마케팅, 펀딩, 데모 데이 등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돼 아이디어 구상 단계에서 실제 창업하기까지 전 과정이 연결되어 있다. 강의실에는 아기들이 기어 다니며 놀 수 있는 매트와 장난감이 제공, 보육 시설에 맡기기 어려운 18개월 미만의 아기들과 엄마들이 수업을 듣는 장소에 함께할 수 있다.

엄마를 위한 캠퍼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창업가는 '온오프믹스'와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구글은 이날부터 31일까지 3주간 신청을 받아 다음달 5일 참가자를 발표한다. 창업을 꿈꾸고 있는 부모라면 엄마나 아빠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IT 분야 창업가가 아니어도 참가할 수 있다.

임정민 구글 캠퍼스 서울 총괄은 "스타트업 생태계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모두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육아와 창업을 병행해야 하는 엄마, 아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고, 나아가 더 많은 부모 창업가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