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하나대투證 시스템 SI 구축사업 수주
SK C&C, 하나대투證 시스템 SI 구축사업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K C&C)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SK C&C는 하나대투증권의 차세대 시스템 SI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은 주사업자인 하나아이앤에스가 온라인채널 및 인프라 구축사업을, SK C&C는 계정계, 정보계, 인프라 아키텍처 등 SI 구축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SK C&C는 이를 통해 △고객 맞춤형 재무 설계·투자 △포트폴리오 설계·자산 배분 및 관리 강화 △차별화된 트레이딩 서비스 실현 △컴플라이언스(준법) 역량 확보 △빠른 주문 체결·처리 및 안정적 시스템 운영환경 확보 등을 가능케 할 계획이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하나대투증권의 전 영업점과 인터넷, 모바일, 고객센터, HTS 등 모든 고객 접점 채널을 하나로 통합한 '스마트 채널'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어떤 채널로 접촉하든 고객 중심의 맞춤형 금융·투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는 설명이다.

또한 SK C&C는 그동안 분산관리 됐던 고객·채널·상품·경영정보·자산 등 하나대투증권 핵심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 고객 중심의 통합 상품 관리 체계를 구현할 방침이다.

이외에 트레이딩 서비스도 개선될 계획이다. SK C&C는 주식·파생매매 등에 있어 복수 종목·계좌 일괄주문, 선물 스프레드 주문, 위험 헤지 매매 계좌 제공 등을 통합하는 트레이딩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유완옥 SK C&C 전략사업2본부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하나대투증권의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에게 최적화된 안정적인 금융 투자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이라며 "종합자산관리 명가의 명성에 걸맞는 국내 최고 수준의 차세대 증권 시스템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