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인도네시아 '범죄정보센터' 구축
LG CNS, 인도네시아 '범죄정보센터'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가 인도네시아 경찰청이 추진하는 약 2,500만불 규모의 범죄정보센터(NCIC : National Crime Information Center, 이하 범죄정보센터) 구축 사업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테러 및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범죄정보 데이터 관리 사업으로 인도네시아 경찰본청에 범죄정보 종합상황실을 구축, 경찰본청과 31개 전국 지방 경찰청간의 시스템을 연계하는 대규모 해외 IT 프로젝트이다.

특히 경찰업무 정보화를 통한 해외경찰과의 공조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는 인도네시아 경찰청은 이번 범죄정보센터 구축을 통해 인도네시아 전국의 치안을 안정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CNS는 향후 2년에 걸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본 시스템을 확산하고 고도화시키는 2차, 3차 후속작업도 추가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LG CNS 신재철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한국정부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를 활용한 민간기업의 해외사업 수주 성공 모델로, LG CNS가 국내 전자정부 사업의 노하우를 십분 활용한 쾌거"라고 밝히면서 "이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 IT 기술의 위상을 높임으로써 인도네시아 내 전자정부 사업 등 향후 발주될 사업의 기술적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남지연기자 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