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주택마련저축보험 출시
대한생명, 주택마련저축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카전용상품…실세금리를 적용한 금리연동형 저축보험
 
 
대한생명은 내 집 마련과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BEST장기주택마련저축보험'을 14일부터 국민은행에서 판매한다.
 
방카슈랑스 상품으로는 업계 최초로 판매되는 'BEST장기주택마련저축보험'은 만 18세 이상 세대주로 무주택자이거나 25.7평 이하의 기준시가 3억원 이하인 주택소유자면 가입할 수 있다.
▲ 대한생명은 'BEST장기주택마련저축보험'을 14일부터 국민은행에서 판매한다.  © 서울파이낸스

이 상품은 시장 실세금리를 적용한 근로소득자용 금리연동형 저축보험으로 연간 납입금액의 40%(300만원 한도)에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7년 이상 유지할 경우 이자소득세가 비과세 된다. 
 
보험기간 중 사망에 대한 보장기능을 추가하여 보험본연의 기능을 강화시켰다. 피보험자가 사망하거나 80% 이상의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책임준비금 이외에 최대 500만원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특약을 추가로 가입하면 교통사고나 질병에 걸렸을 경우에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보험료는 실세 금리를 반영한 공시이율에 의해 변동되며 2006년 8월 현재 공시이율은 4.9%다. 금리가 하락하더라도 10년간 최저 2.5%는 보증한다.
 
이 상품의 특징은 기존의 주택마련저축과 달리 가입 2년 이후에는 가입자의 경제상황에 따라 보험료를 자유롭게 납입할수 있으며 여유자금이 생기면 추가납입을 통해 수익율을 높일수 있는 것이다.
 
한편, 7년 이상 가입시 제공되는 이자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오는 12월까지 가입해야 한다. 
 
송지연 기자 blueag7@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