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버터칩' 품귀 해소될까…해태제과 공장증설
'허니버터칩' 품귀 해소될까…해태제과 공장증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해태제과

日 가루비와 증설 세부사항 조율중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해태제과가 출시 이후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히트 제품 '허니버터칩' 생산공장을 증설한다.

해태제과는 합작사인 일본 가루비사와 함께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문막공장 인근에 허니버터칩 공장을 증설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 공장 증설에 대해 일본 가루비사와 합의했으며 현재 설비와 투자규모 등 세부적인 사항을 조율 중에 있다. 신규 공장 가동은 내년 2~3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허니버터칩은 현재보다 2배 정도 공급량이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현재 허니버터칩의 최대 생산량은 매월 75억원 정도다. 최첨단 감자칩 생산설비를 도입한 신규 공장이 완공되면 최대 150억원으로 2배 정도 증가하게 된다.

해태제과의 이같은 증설 결정은 품귀현상으로 인한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일본 가루비사는 향후 높은 성장성이 예상되는 한국 감자칩 시장을 해태제과가 주도할 수 있다고 보고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이번 투자 결정으로 이미 국내 감자칩 시장의 패스트 무버인 해태제과가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더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