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전통시장 '스타상품' 발굴 나선다
신세계그룹, 전통시장 '스타상품' 발굴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신세계그룹이 전통시장 스타상품 발굴에 나섰다.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 상품을 신규 브랜드로 개발하고 신세계그룹 유통채널로 판매해 스타상품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매출도 늘리고 소비자의 이익도 극대화 해 동반성장 모델로 채택하겠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그룹은 1단계로 7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과 함께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를 개최한다.

행사장에선 소상공인 진흥공단과 전국상인연합회가 선정한 70개 점포의 100여개 상품이 소개되고 맛도 선보인다.

심사는 요리사와 식품영양학과·유통학과 교수, 한국소비자원 전문가, 바이어 등이 맡아 상품성·시장성·디자인을 평가해 우수상품을 선정한다. 전문가가 '원 포인트 레슨' 상품 컨설팅도 한다.

이날 행사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되면 신세계그룹은 2단계로 사내 전문가들로 태스크포스를 꾸려 해당 전통상품을 최종적으로 브랜드화한 뒤 연말께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 전 유통 채널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상품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상품성이 검증되면 3단계로 이마트의 기존 외국 수출 망과 연말 오픈 예정인 베트남 이마트를 통한 외국 수출도 적극적으로 검토된다.

실제 이마트는 지난 2013년부터 청우식품 과자, 담터 율무차 등 23개 기업의 70여 개 품목을 홍콩 등지에 수출하고 있다.

이 행사에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이일규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이사장, 진병호 전국상인 연합회장, 전국 17개 시·도 상인 회장 등이 참석한다. 신세계그룹에서도 김해성 사장, 이갑수 이마트 대표, 장재영 백화점 대표, 김성환 신세계푸드 대표 등 주요 경영진도 자리를 함께한다.

정계에서도 김동철 국회 산업통상자원 위원회 위원장, 이정현 새누리당 중소기업 소상공인 특별위원장도 참석할 예정이다.

진병호 전국상인연합회장은 "신세계그룹이 추진하는 이런 전통시장판 '국산의 힘 프로젝트'는 침체에 빠져있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이 상호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은 "국내 전통시장은 오래된 역사만큼 상품성이 높은 숨어있는 스타상품이 많다"며 "전통시장과 신세계가 협력해 이런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세계적인 상품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