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수해복구 기금 28억 성금
SK, 수해복구 기금 28억 성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이 수해복구 기금으로 28억원을 내놨다. 24일 SK그룹은 조속한 수해복구를 위해 성금 25억 원과 3억원 어치의 의류 등 28억 원 상당을 전국재해구호협회 등에 기탁하는 등 수해민들을 돕기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SK그룹 자원봉사단장인 조정남 SK텔레콤 부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신수동 전국재해구호협회를 찾아 한중광 전국재해구호협회 상임이사에게 수해복구 성금 25억 원을 기탁했다.

SK그룹은 25억 원의 성금 외에도 과 3억 원 상당의 의류품 등을 강원도 수해피해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조정남 부회장은 “수해지역이 하루빨리 복구될 수 있도록 성금과 구호품을 전달하는 등 그룹내 모든 임직원들이 다각적인 구호활동을 펴나가겠다”고 말했다.

SK그룹은 지난 17일부터 시작된 임직원 자원봉사인원을 하루 200명 이상으로 늘리는 등 자원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해 강원도, 부산시, 울산시 등 수해지역이 정상화될 때까지 집과 도로에 쌓인 토사 제거작업과 집기정리작업에 나서기로 했다.

SK그룹은 또 강원도 평창군·인제군 등 수해피해가 큰 지역에 긴급재난 구호물품 1,650여 개 상자와 식수 및 라면 2,300여 박스를 지원했다. SK그룹이 구세군측에 기증한 급식차량도 지난 17일부터 인제군에서 인제군 지역 피해 주민들과 수해복구에 나선 군장병 등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수해지역 주민들이 사용한 휴대폰 요금을 최대 5만원까지 감면해주고 수해지역 주민들에게 임대폰 3,500대를 지원했다. 이밖에 19일부터는 봉평면에 휴대폰 단말기 애프터서비스(A/S) 센터를 설치해 무상으로 휴대폰을 수리해 주고 있다.

SK건설은 특별재난선포지역의 복구작업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불도저 등 건설장비를 지원하고, SK가스는 LPG용기 200개에 LPG가스 4,000㎏을 충전해 지원하는 등 관계사별 특성에 맞게 구호작업에 동참하고 있다.

프로야구 SK 와이번스는 지난 23일 인천 문학구장에서 연예인 올스타와 ‘수재민 돕기 자선 야구경기’를 갖고 성금 3100만원을 모아 전달했다.

박용수 기자 pen@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