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상반기 500명 공채… '한화인(in)' 오픈
한화, 상반기 500명 공채… '한화인(in)'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한화그룹이 상반기 대졸신입 공채를 시작하며 새롭게 개편한 채용사이트 '한화인(in)'을 12일 오픈했다.

한화그룹의 올 상반기 대졸신입 및 인턴 채용은 18∼27일 한화첨단소재를 시작으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3월23∼4월3일), 한화케미칼(3월23∼4월5일), 한화생명(4월1∼15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한화의 방위산업, 무역, 기계 부문과 한화건설, 한화S&C까지 합쳐 총 500명을 선발하게 된다.

한화그룹은 작년부터 동일한 날짜에 모든 계열사가 참여해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그룹 정기공채를 없애고 업종 특성에 맞는 최적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열사별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는 이에 따라 지원자가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회사에 입사 지원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채용사이트의 콘텐츠를 보강하고 적성평가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화인' 사이트는 먼저 '인재DB' 등록시스템을 구축해 상시 채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입사를 원하는 지원자가 본인의 기본정보와 함께 관심계열사, 직무를 인재DB에 등록해 두면 각 계열사의 인사담당자가 별도 채용공고 없이도 등록된 이력서를 우선 검토하게 된다. 관심계열사, 관심직무를 설정한 취업희망자에게는 채용공고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실시한다.

아울러 채용 및 지원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버전도 개설했으며 27일엔 해외인재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영문사이트도 오픈할 예정이다.

퀴즈 형식의 직무적성 검사를 질문과 응답형태로 실시하는 직무 탐색 프로그램 '드림 튠스'(Dream Tunes)도 개설했다. 한화그룹내 24개 계열사와 50가지 직무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계열사 3곳과 적합한 직무 3가지를 추천받을 수 있다.

한화그룹에 입사 지원자들은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해야 하며 각 계열사별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2013년부터 인적성검사를 없앤 한화그룹은 채용전형에서 서류전형 및 심층면접으로만 선발하고 학력, 학점 등의 스펙이 아닌 경력, 경험 등 직무적성을 중심으로 인재를 뽑기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