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클린 MMF 출시
외환銀, 클린 MMF 출시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2.1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환은행은 최근 고객들의 금융니즈에 효율적으로 부응하기 위하여 이달 11일부터 단기 고수익 금융상품인 수익증권 클린 MMF를 전 영업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클린 MMF는 30일 이상만 경과하면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며 펀드 자체를 신용등급 A 이상의 우량채권 위주로 투자하기 때문에 장부가로 평가하여 수익률 산출시 일반 시가형 투신상품보다 안정적이다. 또한 정기예금보다 수익률이 높기 때문에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클린 MMF는 최근 우수한 수익력을 바탕으로 자금운용부문 총아로 급부상하고 있는 외환 코메르쯔 투신운용에 자금운용을 전담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신뢰감을 주고 있다.

클린 MMF의 최저 수탁금액은 개인 5백만원, 법인 1억원으로서 개인이나 법인의 단기여유자금 및 유동성 자금을 고금리로 단기 운용하는데 잇점이 매우 강한 단기 고수익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외환은행은 과거 예금이나 신탁 상품 위주의 단순 판매 행태를 벗어나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상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10월부터 신종 MMF(단기금융시장 펀드)를 출시했는데, 이번에 클린 MMF를 추가로 판매함으로써 은행 고객들이 영업점에서 다양한 투자상품을 접하고 선호에 따라 유리한 상품을 편리하게 선택하도록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