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銀 적립식 펀드 아웃바운드 서비스 실시
경남銀 적립식 펀드 아웃바운드 서비스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기존의 전통적인 판매 채널인 영업점 창구가 아닌 전화로 가입할 수 있는 '적립식 펀드 아웃바운드(Out-bound)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적립식 펀드 아웃바운드 시스템’은 고객이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전화 한 통화로 간편하게 펀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판매 채널로 고객들은 업계 수익률 상위의 우량 펀드상품을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시스템은 상담 단계에서 고객에게 가입의사의 확인과 투자설명서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동 내용을 녹취하여 보관하며, CD(Compact Disk)로 된 투자설명서와 약관을 등기우편으로 가입자 본인에게 발송하도록 하여 계약 체결의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환매시에는 본인이 직접 영업점 창구를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으로 가능하다.
 
경남은행은 우선 10일부터 주식형펀드 베스트셀러 상품인 ‘미래에셋 3억 만들기 솔로몬 주식투자신탁’과 ‘프론티어 배당 한아름 주식투자신탁’을 판매하는데, 이들 상품은 적립투자 및 장기투자를 통해 자녀교육, 결혼자금, 노후대비에 적합하여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대표적인 적립식 펀드 상품이다.
 
경남은행은 지난해 12월 약 6개월에 걸친 콜센터 재구축 작업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아웃바운드 마케팅에 돌입, 콜센터를 통해 신용카드 가입,신용카드 리볼빙약정,신용카드 한도증액,정기예금 가입,외화환전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신용카드 부문에서는 아웃바운드 마케팅을 시작한 이후 불과 6개월여만에 2만명의 순가입 실적을 올렸다.
 
남지연기자 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