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유통업계, 봄 맞이 기획전 '봇물'
온라인 유통업계, 봄 맞이 기획전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옥션의 '다시 봄' 기획전 상품. (사진=옥션)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설 연휴가 끝나자마자 온라인 유통업계가 봄맞이 기획전 준비에 분주하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옥션과 G마켓, GS샵, 위메프는 청소용품 및 가구용품, 신학기제품, 의류 등을 대상으로 봄맞이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옥션은 '옥션, 다시 봄' 기획전을 통해 생활용품·식품·침구·가구·수납 등을 최대 65% 할인하며 추가 25% 할인 쿠폰 1만장을 제공한다. 추가 할인쿠폰은 홈페이지를 통해 즉석 당첨식으로 제공하며 최대 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먼저 생활용품 코너에서는 '3M 막대걸레+정전기포 100매+물걸레 60매'에 크린스틱을 추가해 반값에 판매한다. 또 겨울 의류 수납을 위한 8종 압축팩 세트와 봄 이불, 커튼 등을 기획가에 내놓았다. 또 미세먼지 및 황사를 대비한 공기 청정기도 봄맞이 상품에 선보였다.

환절기 입맛을 돋우는 먹거리도 준비됐다. 생산자 직송 판매관 '파머스토리'의 냉이와 달래, 봄동 등 전남 보성 봄나물과 서해안 암꽃게 간장게장, 제주 한라봉, 딸기 등의 과일·채소도 준비됐다.

옥션은 또 신학기를 맞아 노트북과 태블릿PC, 디지털카메라 등 IT 제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MS의 태블릿PC를 할인가에 구매 시 정품 아트마우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레노버의 신제품 '탭2 A7-10' 태블릿PC와 후지필름의 방수카메라 'XP80'을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

G마켓도 내달 8일까지 '2015 봄 신학기가구 대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을 통해 책상·의자·서랍장 등의 대다수의 가구를 최대 69%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매일 선착순 1000명에가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 횟수에 상관없이 구매 고객에게는 7000원 쿠폰을 지급한다.

GS홈쇼핑 역시 내달 1일까지 '위대한 봄' 특집을 실시한다. 먼저 오는 24일 새벽 1시부터 봄에 입을 수 있는 간절기 의류를 선보인다. 또 봄 맞이 대청소나 인테리어를 위한 상품도 준비됐다. 북유럽 스타일의 수납장과 이동식 3단 행거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한국 문학', '옥스포드 리딩트리 풀세트' 등 새학기 준비를 위한 상품도 편성됐다. 자세한 편성표는 GS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GS샵에서는 멋져·예뻐·즐겨·바꿔봄 등 4가지 테마로 상품을 제안한다. 이외에도 출석체크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카카오톡으로 친구초대 시 2000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 새봄맞이 새출발 프로젝트. (사진=위메프)

소셜커머스 위메프도 내달 2일까지 새봄맞이 '새출발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해당 기획전은 패션·뷰티를 비롯해 유아동·출산·가구·문구·도서·교육·컴퓨터 등의 카테고리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신학기를 맞아 아동가구부터 중·고등, 대학교 개강준비 용품까지 한데 모아 최대 66% 할인가에 판매한다. 그 중에서도 '온니 투데이(ONLY TODAY)' 상품은 MD가 직접 선별한 제품을 하루에 1개씩 특가에 선보인다.

또 새봄맞이 정장도 판매한다. 국내 브랜드 아이비제이의 '블랙 슬림수트'는 83% 할인, '디테일 네이비수트' 74%, 하프코트는 91% 할인가에 판매된다. 이들의 가격은 최저 3만원부터 10만원 미만이다.

박희제 옥션 마케팅실 상무는 "올해 날씨가 일찍 풀려 작년보다 열흘 가량 앞서 봄 맞이 기획전을 열게 됐다"며 "봄을 앞두고 구매가 많은 청소, 의류 정리, 침구류, 디지털 가전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으며 중복할인 가능한 쿠폰으로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