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T아카데미' 대전캠퍼스 개소…"ICT 전문가 양성"
SK, 'T아카데미' 대전캠퍼스 개소…"ICT 전문가 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SK그룹은 23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 'T아카데미 대전캠퍼스' 개소식을 갖고 ICT 전문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주관하고 SK플래닛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T아카데미는 지난 2010년 설립된 스마트ICT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SK플래닛은 지난 2010~2014년 T아카데미를 통해 약 8만5000명의 누적 수료생을 배출했고, 149개의 앱을 상용화했다.

T아카데미 대전캠퍼스에서는 매달 마지막 주에 기획, 디자인, 개발, 스타트업 등 스마트ICT 분야 다양한 과정이 운영된다. 또 방학기간에는 9주간 3개의 커리큘럼(서버전문가, 안드로이드 전문가, 디자인 전문가)으로 구성된 전문가 과정이 진행된다.

특히 개소식에 맞춰 김지현 SK플래닛 커머스전략실장이 '사물인터넷(IoT) 패러다임 속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의 기회'라는 주제로 강연을 시작하며 24~27일에는 스타트업(창업벤처)과 개발 분야의 교육이 예정돼 있다.
 
이재호 SK창조경제혁신(CEI)센터장은 "ICT 관련 다양하고 심도 있는 교육을 통해 양질의 전문가를 배출해 창업 인프라를 직간접적으로 강화하는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