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KT에 IoT용 네트워크기능 가상화 솔루션 공급
삼성전자, SKT에 IoT용 네트워크기능 가상화 솔루션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이 네트워크기능가상화(NFV) 기술을 적용한 LTE 코어 네트워크(vEPC)를 상용화한다.

삼성전자는 11일 SK텔레콤의 IoT(사물인터넷) 전용 LTE 코어 네트워크(vEPC) 사업의 단독 공급사로 선정됐다.

SK텔레콤은 IoT 서비스 전용의 상용망을 올 상반기 중 국내 최초로 구축할 예정이며, 다양한 IoT용 디바이스 증가와 신규서비스에 대응할 수 있는 전용망 구축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LTE 코어 네트워크 장비 공급사 선정을 진행해왔다.

네트워크기능가상화 기술은 기존 별도의 하드웨어로 동작했던 네트워크 구성 요소들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하는 차세대 네트워크의 핵심 기술이다. 유연한 네트워크 운용과 신속한 서비스 도입이 가능하고 투자비와 운용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SK텔레콤과의 공급 계약을 통해 네트워크기능가상화 분야의 핵심인 서버용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인정, 향후 국내와 해외에서 추가적인 수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김영기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사장)은 "네트워크기능 가상화 기술은 차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통신사업자들의 네트워크 구축, 관리, 운용, 서비스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에서 다양한 네트워크 신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