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마른' 중소기업 도울 '수요발굴지원단' 운영
'목마른' 중소기업 도울 '수요발굴지원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부-산자부 정책협의회 개최…센서산업 육성 등도 협력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자원통상부는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이 무엇인지를 찾아 이전해주고 기술 사업화까지 돕는 '수요발굴지원단'을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두 부처는 이날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기술센터에서 '제6차 미래부-산업부 정책협의회'를 갖고 이 같은 방안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될 수요발굴지원단은 15개 정도가 운영되며, 지원단별로 중소기업 10∼15개씩을 맡아 기술 이전 및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미래부는 수요발굴지원단 구성과 운영을 총괄하며 출연연구기관과 특성화대 등 산하기관에서 일하는 인력과 지원프로그램을 활용해 다각도로 지원에 나선다.

산업부는 수요발굴지원단과 연결될 중소기업 '풀(Pool)'을 제공하고 투·융자 등과 연계한 지원 역할을 맡게 된다.

두 부처는 회의에서 사물인터넷(IoT) 시대에 필요한 센서산업 육성과 산업단지 클라우드 클러스터 조성, 바이오·기후·나노·안전 등 미래유망 4대 분야 원천기술 개발 등에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공공부문에서 센서 적용 프로젝트를 발굴해 지원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정보화, 업무 효율화를 위해 올해 산업단지 클라우드 클러스터 4곳을 선정해 클라우드 서비 적용을 위한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또 부처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성장 단계별 지원체계로 개편하는 안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래 먹거리 산업인 바이오·기후·나노·안전분야를 키우기 위해 원천기술개발부터 실증, 산업육성까지 패키지 형태로 지원하기로 했다.

미래부-산업부 정책협의회는 창조경제와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개발(R&D) 분야의 발전적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작년 6월 설립됐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