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부근 대표 "삼성전자 혁신 비결은 '3P'"
윤부근 대표 "삼성전자 혁신 비결은 '3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부근 삼성전자 대표이사(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윤부근 삼성전자 대표이사는 삼성전자의 혁신 비결로 '3P'를 강조했다.

윤부근 대표이사는 9일 두바이 메디나 쥬메이라 호텔에서 열린 '거버먼트 서밋(The Government Summit) 2015'에서 삼성전자의 혁신을 주제로 연설에 나섰다.

이날 윤 대표는 삼성전자가 기업의 근간이 되는 △제품(Product) △프로세스 (Process) △인재(People) 등 3P를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과감한 혁신에 나서 지금의 위상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스마트폰, 초슬림 LED TV, 프리미엄 냉장고 등 삼성전자의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또 세계 도처의 공급자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 통합시스템을 구축해, 투명하고 신속한 경영을 할 수 있게 한 프로세스 혁신과 지역전문가, 스마트러닝 플랫폼 등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혁신 사례도 소개해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윤 대표는 혁신을 위해 익숙한 곳을 벗어나는 과감한 결단과 문제해결을 위한 간절함, 주인의식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윤 대표는 사물인터넷(IoT)이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국가를 바꿀 '무한한 가능성의 원천'이라고 밝히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산업 간 협력은 물론 정부와 협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회의에 참가한 아랍 지역 정부관계자들과 오피니언 리더들은 혁신의 중심이 기술이 아닌 인간에 대한 배려이며, 과감한 목표를 설정하고 발상의 전환으로 한계를 돌파해왔다는 삼성전자의 혁신 사례를 경청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윤 대표는 연설을 마무리하며 "도시 혁신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두바이의 상상력과 혁신 의지에 많은 영감과 자극을 받았다"며 "아랍의 새로운 성장을 위해 혁신의 경험과 비전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3억7000만 인구의 아랍 시장을 무대로 시스템에어컨 등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동력인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사업을 적극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UAE 총리 겸 부통령이자, 두바이 통치자인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시드 알 막툼 총리 주관으로 열렸다. 이 행사는 세계 유수기업과 정부기관의 전문지식과 선진사례를 공유하는 아랍지역에서 권위 있는 회의다. 윤 대표는 국내 업계 최고경영자(CEO) 가운데 처음 연설자로 초청돼 3000여명의 아랍지역 정부관계자들과 오피니언 리더들을 만났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