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보험 100배 활용 하기
종신보험 100배 활용 하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덴셜생명 성경제 라이프플래너
아는 것이 힘이라는 말이 있다. 종신보험에 해당되는 말이다.
 
기본적으로 종신보험은 가입자가 사망한 후에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다채로운 특약상품 등을 잘 활용하면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보험료 절약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 바로 종신보험이다.

 일례로 푸르덴셜 종신 보험을 예로 들어보자.

기본적으로 푸르덴셜 종신보험은 주계약과 함께 다양한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신에게 알맞은 보장을 선택하고 필요에 맞게 특약을 활용하게 되면 다채로운 보장혜택과 더불어 보험료도 절약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보험료 자동이체할인, 고액계약할인, 건강인(비흡연자) 할인 등의 보험료 할인혜택과 더불어 연말 소득공제혜택과 세금감면 혜택 등이 주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자세히 살펴본 후 가입한다면 절세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푸르덴셜은 전체 16개의 특약상품을 갖추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실버널싱케어특약, 여명급부특약, 건강인우대특약, 연금전환특약 등이 인기상품이다.

이들 특약을 통해 고객은 치매나 일상생활장해로 인한 장기간병상태 발생시 사망보험금을 선지급 받을 수 있거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고, 또 노후에 연금으로도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이들 특약은 별도의 보험료 부가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그럼 오목조목 상품별 특징을 짚어가며 재테크 노하우를 획득해보자. 우선 실버너싱케어특약보험이다.

이 상품은 국내최초로 추가 비용 부담 없이 간병연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치매나 일상생활장해로 인한 장기간병상태 발생시 사망보험금의10%, 15%, 20% 중 보험대상자(피보험자)가 지정한 금액을 사망보험금의 최대 80%까지 매년 간병연금 형태로 선 지급하며, 신규 가입자가 희망할 경우 종신보험 상품에 별도의 보험료 부담 없이 부가 가능한 특약상품이다.

이 특약에 가입한 후 간병연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첫째, 보험대상자(피보험자)가 60세 이상이며, 둘째, 주 계약의 보험료 납입기간이 경과된 이후에 ‘일상생활장해상태’또는 ‘치매상태’로 진단이 확정된 때 간병연금을 신청하면 간병연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별도로 장기간병보험에 가입하거나 특약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간병연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두번째 여명급부특약은 가입자가 암, 에이즈 등 질병 원인에 관계없이 시한부 생명이 되더라도 추가의 보험료 부담 없이 인도적인 차원에서 보험금을 미리 지급하는 상품이다. 푸르덴셜이 지난 1994년 10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하여 기존 생명보험의 개념을 크게 바꾸어 놓은 바 있다.

이 특약을 종신보험에 부가하는 경우에는 일반사망보장금액의 50%까지 2 억원 한도 내에서 미리 지급 받을 수 있는데 푸르덴셜의 경우 일반사망보장금액이 평균 1 억원이기 때문에 큰 금액이 지급되어 피보험자가 편안히 여생을 보내는데 실질적인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특약은 판매 개시 후 상당한 호평을 받은 상품으로 실질적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셋째 건강인우대특약이다. 종신보험의 경우 통상 1년이상 비흡연자 등에 대해 건강체 우량체라 하여 8~10%까지 보험료 할인혜택이 부여된다. 수혜대상은 신규가입자는 물론 기존계약자중에도 가능하며 우선적으로 1년 이상 비흡연해야 한다. 덧붙여 혈압, 비만지수, 심전도 등에서 정상이어야 하는데, 비흡연 사실이 가장 중요한 이유는 다른 조건은 처음 가입시에만 요구되지만, 비흡연은 계약 종료시까지 유효한데, 이를테면 중도에 다시 담배를 피우면 보험료 할인혜택이 취소될 뿐 아니라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시에도 할인분을 제외한 나머지 보험금만 받게 된다.

혹시 최근 들어 금연과 다이어트를 결심한 종신보험 계약자가 있다면 금연 후 1년이 되는 시점인 내년 이맘때 가입회사에 연락해 간단한 검사절차를 거친 후 건강체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연금전환특약은 평균수명이 늘면서 노후대비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종신보험 가입 후 이 특약의 혜택을 받기 위해선 일정요건(가입 후 5년, 피보험자 연령이 45~70세 등)이 충족되었을 때 이 특약을 부가 신청하면 된다. 종신보험 가입 후 본인의 보험 니wm가 노후자금 설계 쪽으로 바뀌었다면 적극 권할 만한 특약이다.

물론 연금개시 이전에는 종신보험에서 정한 사망 보험금과 가입한 특약 모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음은 물론이다. 즉 전환 전에는 사망 시 1억원을 받을 수 있지만 연금으로 전환한 후에는 사망보장을 받을 수 없다.

이 특약의 가장 큰 장점은 나이 들어 노후자금에 대한 니즈가 생겨 새로 연금보험에 가입하고 싶어도 상당한 보험료를 부담해야 사람에게는 제격이라는 점이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푸르덴셜 종신보험은 가입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특약제도를 활용할 경우 기본 보장 외에 추가적인 보험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으로 인기가 높다.

재테크는 따로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다. 보험 하나로도 재테크를 할 수 있는 것. 그것이 바로 생활 속에서 ‘돈’을 버는 현명하고 쉬운 재테크 노하우라 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