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5일 개장 전 주요공시
1월 15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1월14일 장 마감 이후 15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대우조선해양은 자회사 에프엘씨 지분매각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비핵심 자산 매각 및 핵심 사업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에프엘씨 지분매각을 추진 중"이라며 "이와 관련해 지난해 12월말 복수의 잠재적 매수자들로부터 에프엘씨 지분매각을 위한 예비제안서를 접수해 그 내용을 검토 중에 있으며,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아시아8호는 유상감자를 통한 일반 공모 투자자의 전액 자본 환급이 예정됨에 따라 상장 폐지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상장폐지 예정일자는 오는 2월12일이다. 회사 측은 "투자자 보호를 위해 상장폐지전 일반주주에게 100% 유상감자 및 분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하이스코는 신규법인 설립을 위해 자회사인 Hyundai Hysco Mexico S de R.L. de C.V 의 실수자본(한국 본사로부터의 납입자본)에 대한 지분을 216억원 규모에 취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3.08% 규모다.

중국원양자원은 기업의 경영권안정을 위해 복건성연강현원양어업유한공사의 실수자본(한국의 납입자본금)에 대한 지분을 2777억원 규모에 취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0.05% 규모다.

NAVER는 오는 29일에 결산실적을 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상기 결산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의 연결과 별도기준으로 모두 발표할 예정"이라며 "상기 공시예정일에 공시할 결산실적은 확정치가 아닌 잠정치이며, 외부감사인의 감사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다.

◆ 코스닥시장

한국거래소는 터보테크에 대해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 개시로 주권매매거래정지를 오는 16일부터 해제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녹십자엠에스에 대해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이날 오후 6시까지다.

한국거래소는 신라섬유에 대해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이날 오후 6시까지다.

안국약품은 세무 조사 결과 서울지방국세청으로부터 추징금 57억5181만원을 부과받았다고 공시했다. 납부 기한은 이달 말까지다. 회사 측은 "지난해 정기 세무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2011∼2013년의 법인세 과소 신고 사실이 확인돼 추징금이 부과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