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단체, '조현민 커피숍' 관련 정보공개 청구
인천시민단체, '조현민 커피숍' 관련 정보공개 청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인천 시민단체가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에게 커피숍 공간을 내 준 인하대병원 측에 정보공개를 청구했다.

8일 평화와참여로가는 인천연대는 인하대병원 측에 "병원과 조 전무의 커피전문점 간 계약서, 병원과 정석기업의 부동산위탁관리 계약서 등에 대한 정보공개를 청구했다"고 밝혔다.

인천연대는 "인하대병원은 수년 전 건물 지하 리모델링 사업을 조 전무가 현재 대표이사로 있는 정석기업 측에 주고, 대신 정석기업은 지하 상점의 임대료를 챙겼다"며 "따라서 인하대병원이 얻을 임대 수익까지 조 전무가 챙긴 것은 기업 간 내부거래에 의한 수익 몰아주기"라고 주장했다.

인천연대는 "인하대병원은 불공정 특혜가 없었다면 당연히 정보공개를 통해 입증해야 한다"며 "한진그룹도 재벌 3세 일감 몰아주기 관행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석기업은 지난해 말 정석빌딩 1층에 있는 사회적 기업 커피숍에 "외부 이용객에게 음료를 판매하지 말라"고 요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불공정 영업 행위(갑질) 논란이 일고 있다.

시민연대가 정보청구를 요구한 인하대 병원 건물 1층 커비숍은 조 전무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커피숍 이디아이다.

한편 정석기업은 1974년 설립된 부동산 임대업과 빌딩 관리를 하는 회사로 한진그룹 계열사. 정석기업은 인천 중구 신흥동 정석빌딩과 서울 중구 소공동의 한진빌딩을 소유하고 있다. 조현민 전무는 2010년 정석기업 이사로 선임된 이후 지난해 2월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