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상장예비심사 통과… 합병 절차 본격화
나노, 상장예비심사 통과… 합병 절차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유진스팩1호와 합병을 결정한 대기정화 전문 친환경 기업 나노가 합병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8일 밝혔다.

나노는 지난해 11월 유진기업인수목적1호주식회사(SPAC)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기 위한 예비심사청구를 했다. 오는 2월 말 양사 주주총회의 합병승인을 받아 4월 이내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지난 1999년 설립된 나노는 산업활동 후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을 인체에 무해한 질소와 수증기로 환원시키기 위한 탈질 촉매 생산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이는 화력발전, 선박엔진, 자동차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여 매출처 다변화로 인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국내는 물론 유럽, 일본, 대만, 중국 등에 진출해 있으며, 향후 제품 다변화를 통해 점차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반기 기준 실적은 중국 종속회사를 제외한 본사 별도기준으로 매출액 185억원, 영업이익 24억원, 순이익 12억원이다. 지난 2013년의 경우 매출액이 2011년 대비 300%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으며, 전방산업의 호황으로 올 해 역시 큰 폭의 매출 신장이 기대되고 있다.

신동우 나노 대표는 "이번 상장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는 나노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제품 다변화를 이루어 적용 산업군 확장과 시장 점유 확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라고 상장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