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26억원 '서아프리카 지역 CM 용역' 수주
희림, 26억원 '서아프리카 지역 CM 용역'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 이어 CM사업도 아프리카 시장 첫 진출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외교부 산하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으로부터 약 1000억원 규모의 지역 프로젝트를 통합 관리하는 '서아프리카 지역 건설사업관리(CM) 용역'을 약 26억원에 수주했다.

3일 희림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코이카가 개발도상국과의 국제개발협력사업 일환으로 발주한 것으로 △DR콩고 키치니 농촌개발사업 △앙골라 수산자원조성 역량강화사업 △세네갈 고등직업훈련학교(ISEP) 설립 사업 △나이지리아 초중등시범학교단지 건립사업 △알제리 새우양식장 건립사업 등 총 20건의 건설 사업이 포함됐다.

희림은 이번 계약에 따라 2016년 12월까지 DR콩고, 세네갈, 나이지리아, 알제리 등 3개 지역 9개 국가에서 수행되는 프로젝트를 맡아 △사업 발굴 △사전조사 △설계관리 △시공관리 △건축 매뉴얼 작성 등 건설사업의 전반적인 관리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희림은 CM 사업으로 아프리카 시장 첫 진출이라는 성과와 함께 이미 아프리카 시장 진출에 성공한 건축설계부문과의 시너지를 통해 아프리카 지역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희림 관계자는 "올해 공적개발원(ODA) 분야에서 연이어 CM 용역을 수주함으로써 새로운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수원국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현지 실정에 맞는 맞춤형 ODA 플랫폼 구축을 통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