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한국경영학회 선정 'CSV대상' 수상
CJ그룹, 한국경영학회 선정 'CSV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SV 대상 시상식에서 이장우 사단법인 한국경영학회장(왼쪽)과 강석희 CJ그룹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이 수상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그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CJ그룹은 사단법인 한국경영학회가 올해 처음으로 주최한 CSV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경영학회측은 CJ그룹이 선도적인 CSV(공유가치창출) 경영 활동을 펼치며 핵심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상생 및 세계화에 공헌한 공로가 크다고 수상 이유를 전했다.

CJ그룹은 1953년 '사업보국'의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이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책임경영을 펼쳐왔다.

창립 60주년인 작년 CSV경영을 본격 선언하고,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모델 발굴에 주력한 CJ그룹은 특히 주요 핵심 사업과 연계해 CSV를 적극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회사 측은 '즐거운 동행'을 통해 지역의 유망 식품 중소기업과 농가에 유통과 마케팅, R&D, 품질검사 등을 지원해 자생력을 키워주고 있다.

CJ푸드빌은 외식 브랜드 '계절밥상'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한식문화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컨벤션인 'KCON'과 아시아 최대 음악시상식 'MAMA'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에 소개하는 등 한류 세계화 및 중소기업 동반성장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CJ대한통운의 '실버택배'사업은 고용취약계층인 노년층 일자리 창출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장우 사단법인 한국경영학회장은 "기업과 사회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하는 새로운 가치의 창출, 지속가능성, 발상의 전환을 바탕으로 한 창의성이 CSV의 주요 구성 요소"라며 "CJ그룹 등 수상기업들의 CSV활동은 현재 한국 경제가 직면한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희 CJ주식회사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은 "CJ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CJ가 잘할 수 있고, 사회가 꼭 필요로 하는 것을 고민할 것"이라며 "국민과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글로벌 CSV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