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T클라우드' 콘텐츠 관리기능 강화
SK플래닛, 'T클라우드' 콘텐츠 관리기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K플래닛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SK플래닛은 자사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T클라우드'의 콘텐츠 저장, 관리, 검색, 공유 기능을 개선했다고 17일 밝혔다.

T클라우드는 스마트폰, 태블릿PC와 윈도우 기반 PC에 저장된 사진·음악·동영상·연락처·문자메시지를 가상의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고 내려 받을 수 있는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다. 11월 현재 가입자 1200만명을 넘어섰으며 최대 20GB의 무료 저장공간을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마트폰의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 주요 콘텐츠를 자동으로 T클라우드에 올리는 기능 외에 '타임라인', '클립보드'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는 타임라인 메뉴에서 스마트폰과 T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음성파일을 일정 별로 정렬, 타임라인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해 다운로드URL을 지인에게 SNS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에서 복사한 텍스트나 URL을 저장하기 위해 별도의 앱을 구동하지 않아도, T클라우드에 최대 100개까지 저장할 수 있는 클립보드 기능도 제공된다.

최길성 SK플래닛 텔코사업부장은 "이용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선보여 클라우드 기반의 라이프 로그 서비스로 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