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제 16회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개최
농심, 제 16회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6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개막식에 참석한 한, 중, 일 삼국 선수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농심)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농심이 후원하는 제16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의 본선 1차전이 21일 중국 베이징 주중한국문화원에서 한국의 변상일 3단과 일본의 이치리키 료 7단의 한일전으로 시작된다.

농심이 지난 1999년부터 후원해온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은 세계 최초의 국가대항전이라는 독특한 대회진행 방식으로 전 세계 바둑 애호가뿐 아니라 일반인의 높은 관심을 받아 온 대회다.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은 동아시아 인기 스포츠인 바둑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정착시키고 매출성과로 직접 연결한 성공 사례로 꼽힌다.

특히 농심의 중국 사업 성과는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의 성장과 그 궤를 같이 하고 있어 흥미롭다.

1999년 당시 700만 달러로 시작한 농심의 중국사업은 2012년 1억2000만 달러의 규모로 성장했다. 작년 10월을 기점으로 누적매출 10억 달러를 달성하기도 했다.

농심 중국사업의 최근 3년간 평균 성장률은 19%이며 작년 매출도 전년대비 17% 성장한 1억 4000만 달러다.

중국 소비자를 농심 팬으로 만들기 위해 농심차이나는 지난해부터 온라인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세계 최대 온라인쇼핑몰인 중국 알리바바그룹 타오바오와 계약을 맺고 온라인 사업에 뛰어들었으며 현재 B2B, B2C 영역에까지 진출해있다.

여기에 중국내 한류 열풍이 지속되고 바둑의 인기가 사그라들지 않는 한 농심과 농심 신라면의급성장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