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SK하이닉스,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균 SK하이닉스 환경안전본부장(오른쪽)이 17일 SK하이닉스 이천 본사에서 천정기 BSI Group Korea 천정기 회장으로부터 ISO50001 인증서를 받고 있다. (사진=SK하이닉스)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SK하이닉스가 에너지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SK하이닉스 이촌 본사에서 인증 수여식에는 김동균 SK하이닉스 환경안전본부장과 BSI Group Korea(영국표준협회) 천정기 회장 등이 참석했다. ISO50001은 국제표준화기관(ISO)에 의해 2011년 6월 발효된 에너지경영 관련 국제 표준으로, 기업활동 수행에 있어서 최고경영자를 포함한 임직원 전체가 체계적ㆍ지속적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토록 하는 관리 시스템을 의미한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인증을 위해 지난 해 12월부터 '에너지 TF 조직'을 구성해 에너지사용 절감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올 해 5월에는 내부 감사를 실시해왔다. 그 결과 지난 8월에 BSI에 의해 실시된 문서 및 현장 심사에서 ISO50001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것으로 판정됐고 이천사업장을 대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SK하이닉스는 "ISO50001 인증 획득으로 향후 체계적 에너지 관리는 물론 2015년부터 시행되는 탄소배출권 거래제 대응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김동균 환경안전본부장(부사장)은 "ISO50001 인증 획득을 통해 에너지 사용에 대한 체계적 관리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경영 선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