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IT 컨퍼런스 '테크 플래닛 2014' 개최
SK플래닛, IT 컨퍼런스 '테크 플래닛 2014'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K플래닛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SK플래닛은 다음달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글로벌 IT 테크 컨퍼런스 '테크 플래닛 2014'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테크 플래닛은 글로벌 유력 IT기업부터 유망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들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사를 통해 글로벌 IT 기술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컨퍼런스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술이 세상을 변화시킨다'라는 슬로건 아래 커머스, 플랫폼, 이머징 3개 트랙, 18개 세션이 마련됐다. SK플래닛이 최근 인수한 미국 플랫폼 업체 '샵킥'에서 구현 사례에 대한 발표를 준비하고, 최근 미국증시 상장에 성공한 '알리바바'에서 이미지 및 비디오 기반의 비주얼 검색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구글', '페이스북', '포스퀘어', '쇼피파이' 등 업체들과 연사들이 참여해 온·오프라인 커머스, 빅데이터, 자바스크립트, 미디어,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등 다양한 주제의 행사가 이어질 계획이다. 
 
SK플래닛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난 6월 발표한 '시럽'의 국내 모바일 커머스 환경 구축 사례와 자사 보유의 핵심 IT 기술들을 소개하는 한편 SK플래닛의 실무 개발 및 운영 노하우 등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전윤호 SK플래닛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테크 플래닛은 O2O커머스 영역을 비롯해 플랫폼 그리고 최신 이머징 기술 분야를 포함하는 폭 넓은 스펙트럼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ICT 각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 하는 패널토의 뿐 아니라 연사들과 함께 하는 오피스 아워,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의 전시 부스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