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BNPP, 유럽중소형주 펀드 및 유럽전환사채 펀드 출시
신한BNPP, 유럽중소형주 펀드 및 유럽전환사채 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유럽중소형주 펀드 및 유럽전환사채 펀드를 출시했다. (사진=신한BNPP)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최근 유럽 경제의 회복세와 더불어 내수경제 활성화가 기대됨에 따라 유망한 유럽 중소형 주에 투자하는 '신한BNPP유럽중소형주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과 주식과 채권의 장점을 모두 가진 전환사채에 투자하는 '신한BNPP유럽전환사채증권투자신탁제1호[채권혼합-재간접형]'를 출시한다.

'신한BNPP유럽중소형주 펀드'는 건전한 재무구조와 낮은 벨류에이션, 유럽 경제 회복에 따라 M&A 가능성을 갖춘 유럽의 우량 중소형 종목에 투자하는 펀드다. 두 상품은 22일부터 FOK(펀드온라인코리아)에서, 23일부터 신한금융투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유럽 주식시장에서 13년 이상 풍부한 경험을 축적한 전문가들이 운용하며 1500여개 기업 투자 유니버스를 대상으로 철저한 '바텀 업' 리서치 및 포트폴리오 관리로 리스크를 최소화하도록 한다. 해당 상품은 모자형 펀드이자 재간접 펀드의 구조를 갖는다.

'파베스트 유럽 중형주 펀드(Parvest Equity Europe Mid Cap)'와 '파베스트 유럽 소형주 펀드(Parvest Equity Europe Small Cap)'에 투자신탁재산의 90% 이상을 투자하는 모투자신탁에 투자신탁재산의 대부분을 투자할 예정이다.

또 펀드는 채권의 안정성과 주식의 높은 기대 수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전환사채에 투자한다. 채권의 낮은 금리와 주식의 밸류에이션 부담으로 글로벌 자금이 하이브리드 성격의 자산으로 이동하는 시장 기회를 적극 반영한 상품이다.

외국 집합투자기구인 '파베스트(Parvest)'의 하위펀드로서 BNP Paribas Asset Management, S.A.S.가 운용하는 '파베스트 유럽 전환사채 펀드(Parvest Convertible Bond Europe)'에 투자신탁재산의 대부분을 투자한다. 특히, 파베스트 유럽 전환사채 펀드는 지난 1998년에 설정돼 장기간의 트랙레코드가 입증된 펀드로 최근 5년 연평균 7.3%의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상품들은 원·유로 환율 변동 위험에 대하여 목표 헤지비율 90% 수준으로 환헤지를 실행한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관계자는 "'신한BNPP유럽중소형주 펀드'는 유럽경제의 회복과 함께 건전한 재무구조를 갖춘 유럽 중소기업의 성장이 기대됨에 따라 요즘과 같은 투자 불확실성 시대에 탁월한 투자대안"이라며 "글로벌 전환사채 시장 또한 3년 연속 494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면서 새로운 투자처로 부상했고 글로벌 전환사채는 8-10% 수준의 성과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당 펀드는 장기적으로 매력적인 투자 수단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