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봉사활동
삼성물산,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봉사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물산 임직원들이 손수 만든 독도사랑 필통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삼성물산이 한국교육문화진흥원과 함께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봉사활동을 이달 말까지 본사 및 해외현장을 포함한 전 현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18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삼성물산이 매년 주제를 갖고 진행하는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기증품을 직접 삼성물산 임직원의 손으로 제작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최근 전국 초등학생 79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일본이 독도의 영유권을 주장하는 이유에 대해 53.1%가 적절한 응답을 못 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독도사랑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참여 방법을 모르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라고 설명했다.

삼성물산은 올해 필통제작을 통해 독도사랑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물산은 독도의 역사와 진실에 관한 동영상을 부서 단위로 시청하고 독도가 한국 땅임을 표시한 지도와 문구가 담긴 필통을 만들면서 독도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국내 현장뿐만 아니라 해외 현장까지 업무시간을 쪼개 참여하고 있으며 이달 초까지 3918명의 임직원 및 직원가족이 동참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에 손수 만든 필통은 한국교육문화진흥원에 전달돼 빈곤국가 어린이들의 학습지원에 사용될 것"이라며 "전 세계 아이들이 독도사랑 필통을 통해 독도에 대한 이해도 함께 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