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사회책임투자 펀드 등장
국내 첫 사회책임투자 펀드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츠證, 국내 최초로 조성, 판매 나서
메리츠증권은 지속가능경영을 하는 기업이면서 전통적인 수익성과 사회적, 윤리적 참여 활동에 적극적인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Tops 아름다운 종류형 주식투자신탁 1호'를 19일부터 판매한다.
 
기존의 주식형펀드가 투자대상기업의 재무분석만을 중점 심사한 데 비해 이 상품은 미래지향적 지속가능성을 추가해 투자대상기업을 발굴하는 선진투자기법을 채택했다. 국내 최초의 사회책임투자 펀드로서 가입 금액의 60%이상을 주식에 투자하는 실적배당형 상품이다.
 
지속가능경영이란 기업이 환경, 경제, 사회 전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경영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기업가치를 제고시키는 경영활동이다. 미국에서는 전체 펀드의 약 12.5%인 2,200조원이(2003년 말 기준) 지속가능경영여부를 심사하여 투자되고 있을 만큼 중요한 항목이다.
 
투자대상기업의 선정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사회책임투자평가자문사인 'Innovest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국내 유일의 지속가능성 평가 전문컨설팅그룹인 '에코프론티어사'와 함께 하고 있다.
 
운용사는 SH자산운용이며 최소가입금액은 10만원이며 임의식 적립식 구분없이 가입가능하다. 가입 및 가입문의는 메리츠증권 본점과 전국지점, 컨택센터(1588-3400)에서 하면 된다.
 
김성욱기자 wscorpio@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