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마산대우百·베트남 다이아몬드 플라자 운영 계약
롯데쇼핑, 마산대우百·베트남 다이아몬드 플라자 운영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이아몬드 플라자 전경. (사진=롯데쇼핑)

[서울파이낸스 임초롱기자] 롯데쇼핑은 지난 2일 포스코그룹 계열사인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과 각각 영업양수도와 지분매매계약을 맺고 마산 대우백화점과 베트남 다이아몬드 플라자를 운영하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997년 11월 개점한 마산 대우백화점은 지하 5층~지상 8층 규모로 연면적은 약 8만5300㎡다. 롯데쇼핑은 이번 영업양수도 계약을 통해 이 백화점의 영업권 및 인력을 승계하게 됐다. 건물 등 부동산은 투자운용사가 인수하며, 롯데쇼핑은 20년간 장기임차하는 방식이다. 롯데쇼핑은 연내에 기업결합신고 승인 과정을 완료하고, 내년 초 본격적인 영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측은 대우백화점을 운영하게 되면 고객 유입이 크게 늘면서 인근 어시장을 중심으로 한 구도심 활성화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 롯데쇼핑은 포스코건설이 보유하고 있던 베트남 호치민 소재'다이아몬드 플라자(Diamond Plaza)'에 대한 지분을 매입했다. 2000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다이아몬드 플라자는 호치민 지역 최초의 백화점으로, 지하 2층~지상 20층, 연면적 5만7000㎡ 규모의 주상복합건물이다.

다이아몬드 플라자는 지난 2일 '롯데센터 하노이'에 들어선 베트남 1호점인 하노이점에 이어 두 번째 베트남 소재 점포가 될 전망이다. 연내에 다이아몬드 플라자 영업에 대한 인허가 취득을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 중으로 영업을 시작해 베트남 해외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쇼핑 측은 "롯데백화점은 지난 2008년부터 2011년까지 다이아몬드 플라자를 위탁 경영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인수 후 업무 공백 없이 빠른 경영 정상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