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E-Commerce' 중국 대표주 공개
신한금융투자, 'E-Commerce' 중국 대표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금융투자가 미국에서만 살 수 있는 'E-Commerce 중국 대표주'를 공개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중국 주식인데도 미국에서만 매매할 수 있는 '중국 E-Commerce 대표주 11선'을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를 통해 공개했다.

신한금융투자가 소개한 '중국 E-Commerce 대표주 11선'은 중국 13억 소비인구를 자양분 삼아 급성장 중인 온라인 닷컴기업 11곳으로 전자상거래시장의 성장과 함께 국내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업체들이다.

모두 중국 시장에는 상장돼 있지 않은 종목들이다. 중국판 하나투어라고 할 수 있는 'Ctrip',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 알리바바에 이은 2등 업체 'JD닷컴', 중국의 네이버라 불리는 '바이두', 온라인 의류 쇼핑몰 'VIP홀딩스', 중국판 유투브 '유쿠 투도우', 개인TV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와이', 중국최대 보안서비스 전문기업 '치후360 테크놀러지',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스포츠 복권업체 '500.com', 1등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업체 '차이나모바일 게임·엔터테인먼트' 등이 포함돼 있다.

실제 신한금융투자 고객들의 이들 선정 대표주 주식 투자규모는 올해 1분기 거래대금을 100으로 봤을 때 2분기에는 454로 4배 이상 늘었다. 7, 8월 두 달 동안에도 240 수준을 기록, 연초 대비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중국 E-Commerce 대표주 11선'은 국내주식에 비해 충분한 정보를 얻기 어려운 해외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정보제공 차원에서 무료로 공개됐다. 신한금융투자는 그 밖에도 리서치센터 글로벌팀이 제공하는 월간 분석자료 '글로벌 포커스'를 비롯해 북미, 중국·홍콩, 유럽, 아시아퍼시픽 등 다양한 지역의 증권투자 정보도 공개하고 있다.

해당 자료들은 신한금융투자 고객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트레이딩-해외주식' 페이지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그 외에 투자자 편의를 위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이용훈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사업부 팀장은 "'중국 E-Commerce 대표주 11선'은 모두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종목들로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HTS를 통해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다"며 "최근 중국 정부의 후강통 도입을 앞두고 중국기업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어 다양한 투자기회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자료를 공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