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독자 보안 솔루션 '게스트 모드' 특허등록
LG전자, 독자 보안 솔루션 '게스트 모드' 특허등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LG전자가 독자 보안 솔루션인 '게스트 모드'를 3일 미국특허청(USPTO)에 등록했다.

LG전자는 지난 2012년부터 미국, 유럽, 한국 등 주요 지역 특허청에 게스트 모드 기술을 출원해 왔다. 최근에도 미국 이외 지역에서 등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게스트 모드는 잠금 패턴을 달리해 하나의 스마트폰을 마치 두 개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주인 외 다른 사람이 게스트모드로 접속하면 사진, 문자, 메신저 등에 대한 접근이 차단되고 제한된 앱만 구동된다. 문자가 오더라도 내용을 보여주지 않으며 '자녀용'으로 활용할 경우에도 사진, 비디오 등 필요한 앱만 꺼내서 사용하게 할 수 있다.

앞서 LG전자는 'LG G3'와 'G 프로2' 등에 탑재된 대표 사용자경험(UX) '노크코드'에 대해서도 지난 6월 한국 특허청으로 부터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 노크코드에 대한 특허 등록은 지난 2008년부터 진행된 바 있다.

노크코드는 화면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손끝으로 패턴을 그려 잠금을 해제하는 UX로, 손끝이 닿는 위치나 패턴의 크기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높은 보안성을 자랑한다.

홍사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LSR/UX연구소장(상무)는 "게스트 모드 등 차별적이면서도 경쟁력이 뛰어난 UX를 지속 선보여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